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미밴드 3 구입기(샤오미 이제 인정ㅋ)

리뷰

by H그림 2019. 4. 4. 18:29

본문

반응형

1주일 전부터 예전부터 써보고 싶던 스마트 밴드를 하나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잘 쓰고있던 티쏘 시계의 건전지가 방전되는 김에 (건전지 갈러가기 귀찮..+ 공식 티쏘 대리점에서 건전지 갈면 시간도 2주 걸리고 금액도 2만원 정도 발생합니다...) 시계+걸음수 체크+운동 자극+심박수 확인+수면 질 체크라는 거창한(?) 목적을 가지고 구매해버렸습니다..

 

많이들 아시는 샤오미 미밴드3인데요.

이상하게 최근에 샤오미 제품에 꽂혀서 싼맛에 이것저것 사서 써보고 있네요.

어제는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도 올리고 말이죠 ㅎㅎ

샤오미 미밴드 3는 2018년 7월에 출시한 제품으로 그리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약 3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샤오미 공식 수입원인 여우미 공식 제품을 구입했구요.

 

예전에는 따로 한글화를 위해 apk 파일을 다운받아 패치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제는 그런거 필요없이 한글판으로 보내주더군요.

제품 주문 후 생각보다 빨리 제품이 배송되었습니다.(약 3일)

아무래도 한국에 미리 제고품을 가지고 있지 않나 하네요.

 

포장은 심플합니다. 군더더기 없네요.

배송하다 어디에 부딪혔는지 상자가 찌글...

이것 상자 뒷면인데 시리얼 번호는 지우개로 가려야죠..ㅋ

충전용 케이블이구요.

요렇게 제품을 스트랩에서 뺀 후 끼워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완충후 약 20일정도 사용가능하다고 되어있구요.

사용해보니 배터리 정말 오래 갑니다..인정.. 하루에 3프로 정도 쓰는가..ㅋㅋ

충전 압박이 없으니 편하긴 하네요.

스트랩에 끼운 모습..DSLR 놔두고 귀차니즘으로 스마트폰으로 찍다보니 사진들이 영 별로네요.

머 물건 팔아먹는 광고 리뷰가 아니기에 내맘대로 ㅋ

한국 총판을 통해 수입한 제품이라 메뉴얼에도 한국어가 있습니다.

한국 총판을 통해 구입한 장점으로 AS가 좀 편리한 점이 있겠네요..

머 워낙 저렴한 제품이라 나중에 고장나면 귀찮아서 새제품으로 갈아탈 것 같긴 하지만요.

착용샷입니다.

기본 화면은 사용자가 바꿀 수 있구요. 저는 시간+걸음수가 동시에 표현되게 세팅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연결하고자 한다면 Mi fit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깔면됩니다.

미밴드 3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필수겠죠.

페어링 잘 시켜놓고 업데이트하고 나면 제품을 본격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평균 걸음, km 수, 배터리상태가 표현되고 목표 걸음수를 설정해 놓으면 달성 횟수 체크와 함께 달성시 밴드가 진동합니다. ㅋㅋ

운동 종목 별로 설정해서 체크 할 수도 있구요.

운동 해야하는데~~집에서 손가락만 움직이네요.ㅋ

심박수 체크 기능이 있어 시간별로 기록이 됩니다. 좀 스마트한거 같네요.~

그리고 나름 핵심 기능인 수면 질 확인도 가능합니다.

다른 사용자들과의 비교도 가능하구요.

깊은 수면량에 따라 점수도 매겨주네요..

주말이라 좀 마니 잤습니다 ㅎㅎ

어플이 한글로 되어있고 밴드에도 모두 한글화가 잘 되어있어 자세한 설명이 없이도 이것저것 만져보면 금방 사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전화가 수신되면 진동이 빡와서 보통 스마트폰을 진동으로 해놓는 저로서는 전화를 잘 놓치지 않아 좋더라구요.

대신 스마트 밴드로 통화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저가 모델이니 감안해야지요.

한글판은 그래도 연락처의 이름이 한글로 표현되어 좋습니다.

 

생활 방수가 되어서 자주 벗을 필요도 없고 워낙 가벼워서 생활하는데 불편한 점도 없네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이 안날 때는 기기 찾기 기능을 사용하니 스마트폰에서 큰 비상음이 울려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와이프와 애한테 혼났음.. 시끄럽다고 ㅋ)

 

샤오미 미밴드3는 스마트폰의 알람도 가지고 올 수 있어서 Mi fit에서 원하는 앱들을 선택해 알람도 수신할 수 있습니다. 카톡이나 은행 알람, 문자 등을 푸쉬 알림으로 받을 수 있지요. (이래서 한글판을 사는 걸 추천하는 거겠죠.)

 

전반적으로 가격, 성능, 디자인 등등을 보았을 때 제 점수는 별 다섯개 중에 4개는 줄 수 있습니다.

찾아보니 예쁜 스트랩들도 많이 파는군요.

시간 날때 저도 마음에 드는거 하나 찾아서 구매해보겠습니다.

 

미밴드 3 구입하실 때 아무데서나 구입하셔서 한글 패치 시키시고 고생하지 마시고 공식 한국 총판을 통한 사이트에서 구입하시는 걸 추천해요.

 

참고로 링크 하나 걸어드릴께요. 여우미라는 곳이 공식 총판입니다.

https://coupa.ng/bgUUeq

 

샤오미 미밴드3 최신 OLED 터치 디스플레이 50m 방수 가능

COUPANG

www.coupang.com

좋은 하루 되세요~

- 업체로부터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고 제 주관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

- 위 글은 제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hnice83)에도 동일한 내용이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