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왜 약정걸고 스마트폰을 사나요. 샤오미 홍미노트7 완전 괜찮네요. (솔직 리뷰)

리뷰

by H그림 2019. 5. 20. 22:48

본문

반응형

와이프는 아이폰 SE를 꽤 오랫동안 써왔는데요.

 

기능이나 속도면에서 큰 불편은 없었지만 화면이 워낙 작아서 답답해 하더라구요..

 

머 가격도 적당하고 기능도 좋고.. 디자인도 이쁜.. 그런 스마트폰을 알아보았지요.

아이폰말고 이번엔 삼성 갤럭시를 열심히 알아보고 있었는데 최신 갤럭시는 왜 그렇게 비싼지..

 

사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유투브, 카톡, 전화, 문자.. 머 이정도 하는데 그렇게 비싸고 좋은게 필요한지..

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그렇다고 새로사는 폰을 저가형 폰으로 사기도 참 그렇구요..

 

그러던 와중에 생각지도 않게 샤오미 폰을 보게 되었는데 이거참... 가격이 너무 싸요 ㅋㅋ

 

원래 중고 갤럭시 S8정도로 사줘볼까 생각도 해보고 중고나라도 열심히 봤는데

중고 갤럭시 S8 상태 좋은게 30만원 정도 하더라구요.. 그것도 일년 이상 사용한 폰들...

중고라는게 좀 찜찜하기도 하고 금방 고장 날 것 같기도 하구요.

또 갤럭시 잔상 문제도 많이 걸리더라구요.

 

그런데 나온지 몇달 안된 샤오미 홍미노트 7 을 보게 되었는데 램과 기본 용량에 따라 가격은 좀 다르지만 램 4g에 64gb 용량의 기기가 20만원 중반이면 구입 가능하더군요.

 

스펙은 이거 파는데서 가져온 사진들 첨부해봅니다.

(출처: 구매한 사이트, 여기 광고해주는거 아님;;)

스펙이 뛰어나죠. 이래서 가성비 가성비 그러나 봅니다.

18개월 AS도 가능하니 안심도 되구요.

사실 AS가 제일 걱정이었는데 다행이에요.

 

이거원 갤럭시 예전 중고보다 더 싸다니.. 갤럭시 S10은 가격 아시죠? 후덜덜..

램 3gb에 32gb용량 홍미노트7도 사실 충분히 쓸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 안하면 솔직히 너무 훌륭해요 ㅋㅋ

 

그리고 사실 의심이 많은 저는 다른 블로그에서 리뷰도 열심히 읽어보고 다나와에서

잘 팔리는지 확인도 해봤지요.

그 후에야 확신이 들어 바로 주문해 버렸습니다.

 

구매대행을 통해 직구로 주문해야 싸기 때문에 배송이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일주일정도 만에 집에 도착 ㅋ

중국 내수용이 아닌 글로벌롬버전으로 구입했기 때문에 옆에 글로벌 버전이라고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글로벌 버전이 중요한 이유는 뒤에..)

구성품은 충전기, 케이블, 유심빼는 핀, 젤리 케이스로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서인지

이어폰은 없습니다.

충전기도 글로벌 버전이라 한국에 맞는 전압으로 왔네요.

 

중국 내수용이 아닌 글로벌 버전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중국내수용도 패치하면 한글 적용이 가능하나 몇천원 더 주고 제대로 한글 적용되어있는걸

쓰는게 마음 편하지요.

혹시 실수 할 수도 있으니.. 꼭 글로벌 롬이 적용된 버전을 잊지 마세요~

 

스마트폰 색상은 검정, 파랑, 빨강이 있는데 검정으로 구입.

미리 주문해둔 강화 유리를 붙였어요.

1+1으로 두장에 5700원인데다 무료배송 하는 곳에서 샀는데 만족해요. 튼튼해보이구요.

강화유리도 싸게 사다니 ㅋㅋ

쿠팡이 요즘 싸더라구요. 링크 걸어봐 드릴께요. 강추하니 관심있으신 분들 링크 ㄱㄱ

https://coupa.ng/bhcMM6

 

사진을 찍으니 빛에 반사되서 강화유리가 도드라져 보여 이쁘게 안 찍혔네요.

실제로는 크게 티 안나서 이뻐요.

이건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젤리케이스도 씌워논 거에요.

젤리 케이스 생각보다 딱 맞고 쓸만하네요 ㅋ

화면도 큼직하고 생각보다 가벼워서 놀랐어요.

와이프가 중국산이라고 의심하다가 받아보고 너무 좋아하네요. ㅋㅋ

그래서 내가 일단 받으면 좋아할거라니까 안 믿더니 ~

 

속도로 빠르고~ 테마 적용 후 이것 저것 어플을 깔아 보았어요

기서 다시. 중국 내수용은 구글 앱스토어가 안된다네요.

그래서 글로벌 버전을 사는 이유도 있는거더군요.

빛에 내 지문이 다 반사되네..사진을 왜 이렇게 못 찍었을까 ㅠㅠ

 

뒷모습.

카메라가 살짝 튀어 나와있죠.

(카툭튀..이건 솔직히 좀 들어갔으면 하는데 머 성능이 좋으니 넘어갈 수 밖에)

엄청 광고하던 4800만 화소의 위엄... ㄷㄷ

Redmi 로고가 보이죠. 이걸 홍미로 번역한 클라쓰란...ㅋㅋㅋ

인터페이스가 갤럭시랑은 좀 다르긴한데 구글 안드로이드이다 보니 몇번 만져보니까 금방 적응 되더라구요.

소리 조절하는거랑 알림 조정하는게 약간 달라서 처음엔 헷갈렸어요.

 

폰 꺼져 있을 때 카톡이나 전화 같은 알림이 안뜨면

설정들어가셔서 알림&상태 표시줄 들어가시고 앱 알림 들어가면

각 앱별로 알림 설정을 조절 할 수 있어요.

 

이거 찾냐고 애먹었었다죠.

각 상태창 마다 별도로 설정 할 수 있으니 자세히 보셔야되요.

위에서 쉽게 찾아보세요.

이게 기본 구성품인 젤리 케이스에요 약간 블랙이 섞여서 폰이랑 잘 어울려요.

시크 블랙 이라나 ㅋ

아래 사진은 홍미 노트 7으로 찍어본 테스트 사진이에요.

화질 완전 좋고 포커스도 잘 잡아서 사진이 이쁘네요.

아무런 보정 안하고 기본 사진으로.

 

구글 사진을 쓰면 더 잘 찍힌다고 하네요.

 

인물 사진도 잘 나와요. (초상권 땜시 안올려요 ㅋ) 화소가 너무 높음 ㄷㄷ

 

총평 : 전체적으로 만족하는 제품이네요. 별 네개 반! 요즘 샤오미꺼 마니 써봤는데 실망시키는게 없어요.

대륙의 제품 품질이 너무 좋아졌군요.

 

혹시 구매하시는데 참고로 하시라구 여기저기 알아보고 제가 구매한 사이트 링크 걸어 드릴께요.

다른데 더 싼 가격처럼 나와서 들어가보니 다 +추가 요금이 붙고 중국 내수용이고 막 그렇습디다...

비교하다 짜증;;

여기는 배송료, 관부가세 다 포함에 글로벌 롬 세팅된 거로 보내주는데다 많이 파셔서 그런지 배송도 빠른거 같아요. (여기서 1원도 받은거 없습니다.)

https://coupa.ng/bhcMTh

가격 너무 마음에 들어요 ㅋ

 

비싼 스마트폰 이제 구입하지 마시고 가성비도 챙기는 좋은 하루 되세요~

 

: 이거 사서 알뜰 통신사(저는 개인적으로 KT 엠모바일 선호) 요금쓰면 한달에 17,600원으로 10gb데이터에 100분 통화, 100분 문자 쓸 수 있어요. (진심 강추~두번 강추~)

 

약정의 노예가 되지 않아요 ㅋ 언제든지 해지 가능합니다.

 

속도도 느리지 않구 멤버십 잘 안 쓰는데 굳이 비싼 요금내고 쓸 이유 없죠 ㅎㅎ

(이제호구되지 맙시다.ㅋ)

 

 

- 업체로부터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고 제 주관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