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리셔스(Mauritius)에서의 1년

Travel/모리셔스(Mauritius)

by H그림 2018. 10. 30. 10:53

본문

반응형

모리셔스는 아프리카에 속해있지만 인도양에 있는 작고 아름다운 섬나라 입니다.
몰디브, 세이셸과 함께 인도양 3대 휴양지로 알려져 있지요.
가까운 나라는 레위니옹과 마다카스카르 입니다.
비자문제로 레위니옹에 다녀올 기회가 있었는데 제 Residence permit이 나가야 할 시기 바로 전에
나오는 바람에 저희 회사에서 저만 못갔습니다 ㅠㅠ

지난 2016년 11월 26일에 모리셔스에 가서 2017년 12월 1일까지 1년을 약간 넘게 생활을 했습니다.
(그 전에 10개월은 중동의 카타르 고속도로 현장에 있었습니다..;;ㄷㄷ)
 

모리셔스 도착한 날 택시 안에서


목적은 일이었지만 꽤 긴시간을 지내다보니 놀러다니기도 먹기도 체험하고 구경하기도 많이 했었죠.
업무 목적은 모리셔스 내 혼잡도로 2개소 개선 사업이었으며,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진출했습니다.

 

워낙 한국에서 먼 나라이기에 (두바이 경유해서 가는데만 24시간 소요..) 정보가 많이 없더라구요.
항공료가 비싼거도 한 몫하는 듯 합니다.
저는 에미레이트 항공으로 다녔는데 1년항공권 기준 왕복 250~270만원 정도 였던거로 기억합니다. 휴가 때마다 지출이 크죠
뭐.. 회사에서 내주는거니 ㅎㅎ 가끔 비지니스 업그레이드가 되면 기분 좋죠 ㅎㅎ


모리셔스는 아무래도 휴양지다보니 신혼 부부들의 신혼 여행지로 많이들 가시더라구요.
가끔 여행으로 오시는 분들도 있었구요.
아예 거주하시는 한국인 분들도 20~30명 가량 되었었습니다.
나름 커뮤니티가 있어 모임도 갖고 있답니다. (김치 하우스 사장님을 필두로..)
제가 하던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 가족들을 불러서 함께 지내며 일하고 계신 분들 까지 하면
숫자가 더 올라가지요.

대부분 잘 모르다보니 패키지로 많이들 가시는데, 자유 여행으로 가시는 분들을 생각해서
실제 1년간 지내며 좋았거나 나빳던 부분들을 정리해 놓고자 합니다.
(저를 위한 추억 정리이기도 하고 찍어논 사진도 많아서 정리할 필요가...)
주변에서 가끔 신혼여행으로 간다고하기에 알고 싶어하는 부분들에 대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내용들을 글로 풀어서 알려주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꽤 살아보기도 했고 나중에 프로젝트가 더 생기면 또 파견 나가서 생활할 가능도 있고 해서 나름 애착이 가는 나라네요.

틈틈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한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